구글 애드센스 승인방법

2020. 7. 4. 20:08비즈니스

 

로뮤토피아는 구글 애드센스 승인방법을 소개하고자 한다.

 

우리는 양한 형태의 블로그를 통해 타인과 소통하고 정보를 전달한다. 그리고 소통에 대한 피드백을 원한다. 이왕이면 글도 쓰고, 구글 애드센스를 통해 광고수익도 얻는 일석이조를 바란다.

 

블로그를 하면서 가장 쉽게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방법은 구글 애드센스이다. 흔히들 애드고시라고 한다. 고시라고까지 하는 이유는 그만큼 애드센스 승인이 힘들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애드고시는 구글의 알고리즘만 잘 파악한다면 어렵지 않다. 단 한 번에 애드고시를 통과한 사람도 있고, 수십 번의 과정을 거쳐 통과한 사람도 있다. 구글은 구글만의 방식으로 좋은 웹사이트를 판단하여 승인한다.

 

일단은 블로그 유지상태의 꾸준함이 중요하다. 적어도 6개월 이상은 블로그 활동이 지속되어야 한다. 꾸준하게 블로그 활동을 하고 있다는 사실은 그만큼 잘 관리되고 있는 계정이라는 의미이다. 블로그 관리에 있어서 미적 기준은 상당히 중요한 요소이다. 아름다운 레이아웃은 호감도를 상승시킨다.

 

 

<티스토리 스긴적용의 예>

 

 

또 한 가지 중요한 점은 콘텐츠의 다양함보다 풍부함이다. 구글은 정보를 제공하는 콘텐츠를 선호한다. 긴 글보다는 짧고 긍정적인 정보를 전달할 수 있는 글이 좋다. 그리고 처음에 구글 서치콘솔 계정과 연결할 때 본인의 소유임을 증명해야 한다. 그리고 콘텐츠를 작성할 때 참고한 자료를 정확하고 충분하게 게재한다.

 

블로그 콘텐츠의 경우에는 많이 수정하는 것보다는 더 많은 콘텐츠 내용을 추가하는 편이 유리하다. 그리고 블로그의 트래픽도 매우 중요한 요소인데, 트래픽을 유도하는 방법 중에는 트위터페이스북 등의 SNS를 활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적어도 하루에 6회 정도는 트윗하는 것을 권장하고, 해시태크를 사용하라. 전문적인 사용자층이 두터운 핀터레스트를 활용하는 것도 좋다.

 

특히 중요한 것은 구글의 게시자 정책을 위반하는 콘텐츠를 작성하지 않는 것이다. 불법적이거나 타인의 지적 재산권을 남용하는 콘텐츠는 절대로 작성해서는 안 된다. 또한 인종차별, 아동학대, 종교, 장애, 성적 정체성, 음란물 등에 대한 내용은 바람직하지 않다.

 

구글의 앱계정을 보유하고, 구글의 이메일 ID를 사용하여 애드센스를 신청한다. 애드고시에 떨어지면 붙을 때까지 꾸준히 신청한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화면>

 

 

 

로뮤토피아의 구글 애드센스 승인에 대한 정보였습니다.

 

로뮤의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